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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Hunting게임[2D]

2D 미니게임 연습 4 ] 물체 도트 디자인

지난 포스팅에서는 물체의 랜덤 움직임에 대한 것 까지 구현하였다. 

 

이제 물체 디자인을 해 주도록 하겠다.

 

물체에 대한 디자인은 Aseprite를 통하여 해 주도록 하겠다.

 

타겟 디자인

간단하게 맞춰야 할 대상을 디자인 해 준다. 컨셉은 싹이 난 공(?)인데 싹을 돌려 가면서 하늘에 떠 있다는 컨셉을 가져왔다.

 

여러 frame들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설정 및 Sprite Sheet Export를 통한 추출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게 Sprite Sheet의 형태로 추출 해 준다.

 

움직이는 모습

애니메이션은 위와 같이 되게 된다. 

 

이제 Sprite Sheet를 Unity에 넣어 주도록 해 보자.

 

Inspector 설정

Sprite Sheet에서는 대상의 한 상태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인 상태가 들어 있기 때문에 Inspector에서 SpriteMode를 Multiple로 바꾸어 준다.

 

그 다음, 도트 파일이기에 Filter를 적용하지 않아야 본래 도트의 상태가 유지되어 보이기에 Filter Mode를 Point로 바꾸어 준다.

 

그리고 Sprite Editor 버튼을 누른 다음 Sprite 세부 설정으로 들어 가 준다.

Sprite Editor 설정(Slice)

그리고 Aseprite 에서 Sprite Sheet를 저장할 때, 설정 했던 border, padding 등을 같게 설정 한 뒤, Slice를 눌러 주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범위가 나누어지게 된다.

 

Slice가 완료 된 파일 모습

파일을 Slice 하면 위 파일과 같이 파일이 변하게 된다.

파일 전체를 드래그 하여 Scene에 넣어 주게 되면 자동으로 객체와 애니메이션 파일이 생성되게 된다.

 

애니메이터가 없기에 애니메이터 역시 같이 생성되게 되었다.

 

그곳에 Target에 넣어 두었던 코드들을 넣어 주고, Layer 설정을 다시 해 주게 되면 새로 만들어 준 놈이 타겟이 되게 된다.

Manager 내 스크립트 객체 삽입

Manager에 있는 스크립트에서 Spawn함수에 사용 될 객체 칸에 새로 넣는 것도 잊지 말자.

 

 

이제 애니메이터 설정에 들어가 보도록 하자.

 

Target Animator

Slice 한 Sheet를 드래그 하여 추가 해 주면 위와 같이 추가 한 애니메이션이 Idle로 설정된다. (처음 생성 시)

 

실행 화면

실행을 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