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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추가 프로젝트[2D]

2D 프로젝트 기획 ] 육성공장 컨셉 RPG

기획 내용들

  • 여러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육성을 진행한다.
  • 최고 레벨 달성 또는 스토리 퀘스트 완료 시 육성을 종료할 수 있으며(바로 종료 안해도 됨), 종료하게 되면 스탯이 카드로 저장 되어 다음 육성 시에 보너스 효과가 붙게 된다.
  • 카드에 대한 사양은 육성 종료 전, 얼마나 강함을 가지고 있는가, 스토리를 어디까지 보았는가, 미니 보스들을 얼마나 퇴치 하였는가 등이 기준이 되어 책정된다. (각 별 1~5개, 평균치 설정)
  • 일정 시간마다 카드의 개수에 비례한 골드가 수급된다.
  • 육성이 끝난 카드는 계속 골드를 파밍하고, 여러 카드를 모으게 되면 협동 보스와 던전에 도전할 수 있다.

예상 기능들

  • 정보 저장
  • 스폰 시스템
  • nav mesh
  • 강화 시스템(3D로 했을 때와 유사하게)
  • 무기 교체 기능
  • 아이템 창, 스탯 창, 창 움직이기
  • 스탯 강화
  • 레벨 업 시스템

플레이 환경

  • 스마트폰에서 돌아갈 수 있게끔 핸드폰 세로 버전으로 제작 할 예정(여러 버전으로 사이즈를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UI 세팅 시, 사이드에서의 상대 거리 설정 필수)

진행 방향

  • 스토리, UI, 보스 몬스터 등 구상
  • 골드메탈님 플랫포머 에셋을 통한 기능 구현
    • 캐릭터 움직임, 공격, 스킬, 이동 UI
    • 몬스터 움직임, 피격, 스폰
    • 아이템 습득, 아이템 창, 상점
    • 스탯 창, 스탯
    • 퀘스트는 파일을 이용하여 대사 관리를 해 준다.(엑셀 파일 이용, 시작 지점에 ''와 같은 시작을 알리는 포인트를 두어 엑셀에서 대사를 조절할 수 있게 해 준다.)
  • 도트 작업을 통하여 캐릭터, 스킬, 아이템 등 구현
  • 육성 종료 및 카드 저장 테스트
    • 카드 보너스 효과가 다음 육성에 적용되는지 확인
  • 협동 보스 구현
    • 카드로 만들었던 캐릭터를 다시 플레이 할 수 있어야 한다. (정보의 저장)
    • 각 포지션에서 직업 특성에 맞는 역할을 수행 해 주어야 한다. (ex - 궁수는 다가갈 수 없는 스위치를 눌러 준다.)
  • 협동 보스 테스트 및 여러 기기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