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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에 필요한 것들

목적 : 레전드 오브 슬라임 채광 미니게임 구현

보이는 기능들 정리

  • 블럭은 부술 수 있는 영역, 부술 수 없는 영역으로 1차적으로 구분 가능.
  • 부술 수 있는 영역은 터치 가능 영역과 터치 불가능 영역으로 2차적으로 구분 가능.
    • 터치 가능 영역에 대한 구분은 부술 수 있는 영역 뭉탱이의 가장자리가 되어야 한다.
    • 벽과 닿는 부분은 무조건 터치 불가능 영역이다.
  • 터치 가능 영역은 1번 터치, 2번 터치 해야 깨지는 부분으로 나뉜다.
  • 특정 선 아래에 있는 블럭을 부쉈을 때 전체 블럭이 한 칸씩 올라간다.
  • 보상이 들어 있는 블럭도 존재.

 

구조 생각

 

  • 정보 관리 매니저 (점수, 아이템 개수 등)
    • 점수 관리
    • 아이템 정보 관리
      • 아이템 정보는 따로 클래스로 저장
  • 스테이지 관리 매니저
    • 블럭들을 일괄적으로 올릴 기준점을 세팅하고, 해당 기준 점을 넘는지 확인.
  • 스테이지 조정 메서드
    • 스테이지 내부를 세팅 해 주는 역할(블럭 올리기 등)
    • 스테이지 관리 매니저 속에서 어떤 조치를 하는 가에 대한 역할들의 모음(Delegate

 

 

박스를 어떻게 올릴지?

 

박스의 추가 / 삭제에서 자료 구조 내부에 각 박스 객체들을 저장 해 놓는다.

 

틀 같은 것을 하나 만들면 좋을 것 같음. -> 박스를 넣을 수 있는 틀